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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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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용후기(용품)

올 순정에 크로스바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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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태안쭈니(이준배)(충남) 작성일17-12-02 13:34 조회1,027회 댓글12건 크로스바 FR&sns=facebook" target="_blank">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크로스바 FR&sns=twitter" target="_blank">트위터로 보내기 크로스바 FR&sns=gplus" target="_blank">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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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식 KV  주행거리 9만킬로  순정입니다.

서울아지트에서 장착한지 1주일 시승기 입니다.

꿀렁꿀렁 뒤뚱뒤뚱은 많이 개선됐네요~

어느회원님 말씀대로 딱 타이어 인치업한 느낌입니다.

근데 하체가 하드해 지면서 도로가 패인곳이나

맨홀뚜껑 지날때 충격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그 충격에 내부 내장재 잡소리도 쩍~쩍 거리고...

또다른 문제가 생기네요.ㅠ 공기압은 34/32 입니다.

어떻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순정인 분들 참고하세요~~

 

 

추천 0

댓글목록

우기하비님의 댓글

우기하비 작성일

조합에 조합을 더해야 점차 개선되는 구조인것 같습니다.
하나로 끝을 볼수 없는.....부싱과 젤리도 더해야 되는.

서울아지트님의 댓글

서울아지트 작성일

데시아젤리와 부싱을 하면 그 효과가 크로스바와 찰떡 궁합을 이룹니다만...
주행 km수가 좀 된 차량은 순정 고무 부싱들이 경화, 신축성이 줄어들어
이런 차량들은 더더욱 젤리와 부싱을 하시면 좋습니다.

luke님의 댓글

luke 작성일

태안쭈니님과 저도 비슷합니다.
순정쇼바에 크로스바 작업했는데 잔진동은 조금이나마 개선된 듯 한데, 굴곡이 큰 노면에서는 예전 충격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젤리와 부싱까지 하고도 이 충격이 그대로이고 이 충격은 프리미엄 쇼바로 개선해야 한다면 크로스바나 젤리 부싱 등은 단순 보조 작업에 지나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ㅠ
개인적인 사견입니다.

포항선장님의 댓글

포항선장 작성일

경험상답을드린다면 쇼바는하셔야됩니다.

15단조절쇼바하신후 앞뒤쪼아가면서 맞추면 승차감은

상상이상으로좋아집니다.

순정쇼바의 답력에 fr만해버리면 뒤뚱만 덜할뿐 충격은 더커졌을꺼라

예상됩니다. 순정처럼 쇼바가 물렁할수록 스무스할꺼라 생각하시는분ㅇ
계신데 절대 그렇지않더라구요

다미님의 댓글

다미 작성일

수고하셨고 축하드리며...
개인적으론 노면의 충격방지는 데시아 젤리를 추천하며 순정 타이야 공기압은 36으로 올렸으면 합니다...^^*

안전팀장님의 댓글

안전팀장 작성일

그럼 답은 나왔네요

문제점 : 모하비 프레임바디의 특성상 핏칭 과 롤링발생
            쇼바의 품질적 기능과 부싱의 역활이 충분하지 못하여  승차감이 떨어짐

원인 : 긴바디(4.930MM) 와 차체높이(1.810MM) 무게 (약 2.3톤)으로 인한 하체상태 부적합

문제점 과 원인에대한 보강대책
  1 : 7단 및 15단 프리미엄 쇼바 장착.  (단점: 금전적 부담이 큼. 장점 : 승차감을 내맘대로 조절이 큰장점)
  2 : 데시아 젤리 데시아 부싱 장착.  (장점 : 가성비 대비 효과 극대===>맨홀 스캔 및 요철지나면  쿵~이 덩~으로)
  3 : 크로스바 F  및 R 장착.  (크로스 바도 가성비대비 극대라고 생각.본인도 아직 장착안했음)
*** 첨언 : 리어 스테빌 과 허브스페이스는 호불호가 달라 승차감에 대한 느낌을 말하기 어려움
*** 하체 승차감 개선시 유의사항***
  극강의 승차감을 찾고자할경우 경제적으로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2번을 먼저 장착후 개선이 안될시...... 3번을 선택후 장착
  그래도 뭔가부족하시면  최종적으로 1번을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맺음말 : 제차는 13년 11월식이고 11만 KM진행중입니다
            튠업은 프레임 엠보. 서스엠보 .프리미엄2 15단 쇼바(이상 하남 아지트에서 16년4월장착)
            20MM 허브 앞 뒤 장착. 빅A. 엠보스토퍼. 인테크링. 장착하였습니다 
            타야 공기압은 37로 다니며 쇼바앞은 앞 10.뒤8로 다님니다
            마지막으로 크로스바를  뒤에하려고 자료수집중입니다
        승차감은 1개만 설치해서 잡히는게 아니라 생각하며
    여러요인들이 모여 설치되야만 최상의 승차감을  얻으리라 봄니다 ..

태안쭈니님의 댓글

태안쭈니 댓글의 댓글 작성일

답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일단은 10만키로 쯤에  쇼바교체를 생각해 봐야 겠네요.
어차피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차에 돈들이기 1도 싫어하는, 차는 그냥 운송수단일
뿐이다...라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3년동안 오일만 갈고 탈만큼  뽑기를 잘한놈인데~~
이번에  관심좀 줘야겠네요...
하비는 사랑이라죠~?

벤베라님의 댓글

벤베라 작성일

일단 젤리붓싱부터 장착해 보세요
저도 작업하였지만 효과 있읍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힐러님의 댓글

힐러 작성일

하체가 하드한것은 타야 공기압으로 보상 받으셔야 합니다.
승차감 개선 첫번째로 할것이 공기압입니다.
공기압과 타협하다 안되는것을 보강하시면 됩니다.

또한 쩍쩍 소리는 전엔 바디와 프레임이 따로 논것을 크로바가
두개를 잡아주기 때문에 그럴겁니다.
전에도 그 소리가 있어지만 조금 작았을겁니다.
그 소리는 찾아서 없애주면 됩니다.

태안쭈니님의 댓글

태안쭈니 댓글의 댓글 작성일

타이어공기압 34/32 인데 더빼야 할까요?
앞쪽에 32면 핸들 돌리기가 무거워요.ㅠ

힐러님의 댓글

힐러 댓글의 댓글 작성일

그 정도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순정타이어때 34가 가장 적당한것 같더라고요.
14년식이면 저와 같은 년식에네요.
쇼바쪽 생각해보세요.
들리는 소문에 보급형 쇼바 준비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성비는 좋을겁니다.

별똥님의 댓글

별똥 작성일

2012년식 올순정에 크로스바 F/R을 서울아지트에서  장착하였는데,
차량의 안정성은 좋아지지만, 엔진의 진동이 바로 전달되기때문에
잡소리도 생기고, 노면충격도 바로전달되고, 진동도 전달되어서 아지트에 문의하였으나,
엔진,밋션미미 교환, 추가 제품장착 등 추천하였으나, 회원님들 후기 읽어보고 결정할려고
크로스바를 탈거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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